정보보호학과 25살 대학생의 IT전용 블로그

온라인상 피해,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한다 본문

정보보안 및 IT 기사

온라인상 피해,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한다

hagoshipda 2022. 6. 2. 15:16

오늘은

보안뉴스 웹 사이트 에서 기사를 둘러보다 좋은 기사 가 있어서 스크랩 해 보았다.

요즘들어 온라인상에 문제가많다 여러 음란물,해킹,사기 등등 온라인에서의 피해는 상당한데 이런 피해를 받으면

정작 어디에 도움을 구하고 해결해야 하는지 나도 모르고 대부분의 사람도 모를 것 이다 아래의 기사는 그런 피해를 받았을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센터를 소개한다 방통위에서 개소한 것이니 믿을만 할 것 같다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무단전제는 금지한다기에 일부를 가져와 봤다

 

 

방통위,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개소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지난달 31일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이하 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통신분쟁조정위원회·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소비자연맹 등 유관기관 대표자가 참석했으며, 또한 상담센터 명칭공모전 수상자들도 함께해 대국민 서비스 개시의 의미를 더했다.

상담센터에서는 접수받은 피해민원에 대해 직접 상담·지원하거나 전문가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등 원스톱 상담을 진행하고, 타 부처·기관 소관인 경우에는 해당 기관과 협력해 피해 지원 도우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피해 상담은 전화(국번없이 142-235, 수신자 부담)·카카오톡 채널·우편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주요 피해 유형과 대처 방안·관련 법령 및 피해 지원 기관 정보 등은 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통위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온라인서비스 피해 지원 유관기관과 함께 ‘(가칭)온라인서비스피해지원협의회’를 구성해 기관별 피해구제 현황을 공유하고, 복잡하거나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 피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개소식에서 “상담센터가 실효성 있는 이용자 피해 지원 기구로 정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모든 온라인서비스 피해에 대해 체계적으로 대응해 피해구제 사각지대가 없도록 애써 달라”고 당부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